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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상생소비지원금 최종 정리, 신청방법

by 건즈앤로즈 2021.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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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소비지원금-포스터
상생소비지원금

상생 소비 지원금이란?

 상생 소비 지원금은 2021년 10월 1일(금)부터 2개월간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 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참여대상은 만 10세 이상이고, 21년 2분기(4~6월) 중 본인 명의의 신용, 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자는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지급방식은 개인이 상생 소비 지원금 참여 신청 시 지정한 전담 카드사를 통해 캐시백[현금성 충전금] 형태로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2분기(4~6월) 월평균 신용 또는 체크카드 사용액이 100만 원이고, 10월 카드 사용액이 153만 원인 경우, 증가액 53만 원(153만 원 - 100만 원) 중 3만 원(2분기 월평균 사용액 100만 원의 3%)을 공제한 50만 원의 10%인 5만 원을 지급합니다.

 

 

신청 방법은?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방법은 모바일, 온라인, 방문 세 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한 참여대상부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참여대상
    만 19세 이상이고 21년 2분기(4~6월)중 본인 명의의 신용, 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자입니다.

  • 신청기간
    2021년 10월 1일(금) 09시 ~ 2021년 11월 30일(화) 18시까지입니다. 시행 첫 1주일은 출생연도 뒷자리 숫자에 따라 5부제로 운영됩니다(이후에는 출생 연도 관계없이 신청기간 내 신청 가능합니다).
10.1[금] 10.5[월] 10.6[수] 10.7[목] 10.8[금]
1,6 2,7 3,8 4,9 5,0

 

  • 신청 가능 카드
    -9개 전담 카드사에서 발급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카드사 온라인 신청 채널 고객센터
(전용 상담번호는 10.1[금] 오전 9시부터 운영)
오프라인
신청 채널
롯데 www.lottecard.co.kr 1588-8100 + 단축번호7 없음
비씨 www.bccard.com
제휴회원사의 신용·체크카드는 모두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페이북 앱에서도 신청 가능
1566-4800
(전용 상담번호)
1588-6374
(전용 상담번호)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SH수협은행 및
수협 영업점,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삼성 www.samsungcard.com 1588-8700
(대표번호)
1522-0017
(전용 상담번호)
없음
신한 www.shinhancard.com 1544-7000
(대표번호)
1522-7777
(전용 상담번호)
신한은행 영업점
우리 www.wooricard.com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
1588-9955
(대표번호)
1800-2239
(전용 상담번호)
우리은행 영업점
하나 www.hanacard.co.kr
하나자체카드는 하나카드에서 신청하나비씨카드의 경우 하나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1800-1111
(대표번호)
1800-3701
(전용 상담번호)
하나은행 영업점
현대 www.hyundaicard.com 1577-6000 + 단축번호 없음
KB국민 www.kbcard.com
KB국민자체카드와 KB국민비씨카드 모두 KB국민카드에서 신청
1588-1688
(대표번호)
1644-8811
(전용 상담번호)
KB국민은행
영업점
NH농협 card.nonghyup.com
농협채움카드는 농협카드에서 신청농협비씨카드는 농협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가능
1644-4000
(대표번호)
1644-5330
(전용 상담번호)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 신청 방법
온라인채널 
홈페이지, 모바일웹, APP
고객센터 
콜센터
직접 방문
전담카드사 연계은행 영업점
1. 본인 확인
2.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3.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본인확인 방법 -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인증, 카드 인증 등)

▶신청 가능 시간 
매일 00:00 ~ 24:00
*23:30 ~ 00:30은 시스템 점검으로 신청 불가
1. 본인 확인
2.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3.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본인확인 방법 -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인증, 카드 인증 등)

▶신청 가능 시간 
매일 09:00 ~ 18:00
*토요일, 공휴일 제외
1. 본인 확인
2.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3.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본인확인 방법 -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인증, 카드 인증 등)

▶신청 가능 시간 
매일 00:00 ~ 24:00
*토요일, 공휴일 제외, 코로나19 방역상황 등에 따라 신청 가능 시간 변동 가능


지원금 지급 및 사용 방법

  • 지원금 지급
    ▶지원금(캐시백) 발생 시 다음 달 15일에 전담 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됩니다.
    ▶지급한도 : 월 10만 원
  • 지원금 사용
    ▶지원금은 지급 즉시 사용 가능하며, 카드 결제 시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신청인이 지정한 전담 카드사의 카드로만 사용 가능하며 22년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그때까지 사용하지 않은 금액이 있다면 자동 소멸됩니다.

    ▶카드사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이번 상생 소비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잘 알아서 신청을 했었는데 상생 소비 지원금은 솔직히 조금 생소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현금을 주는 건가? 해서 알아보았더니 현금은 아니지만 이전 실적에 비례해서 캐시백으로 주는 형태였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모두 신청하셔서 조금이라도 도움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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