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3가지

by 건즈앤로즈 2022. 8. 9.
반응형

뱃살 빼는데 도움 주는 음식 세가지 섬네일

 살 중에 가장 안 빠지는 살이 뱃살입니다. 건강뿐만 아니라 미용상으로도 보기가 안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뱃살 빼는 음식이나 운동 이야기는 항상 이슈입니다. 오늘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먹으면 뱃살이 빠지는 음식 세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뱃살이 찌는 이유

1. 유전적 영향

 사람마다 살이 잘 붙는 부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팔다리는 얇은데 배에만 살찌는 사람이 있고, 몸은 날씬한데 얼굴만 통통한 사람도 있습니다. 또 하체 비만, 상체 비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람마다 살찌는 곳이 모두 다릅니다.

 

 이는 유전적인 영향을 받기 때문에 생기는 차이 인데, 꼭 유전자의 영향이 아니더라도 복부에 먼저 지방이 축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탄수화물이 든 음식이 문제가 됩니다. 식이섬유는 불충분하고 당분이 높은 음식을 먹게 되면 인슐린 수치가 급격히 증가해 칼로리가 지방으로 전환되고 이 과정에서 뱃살이 늘어나게 되는 겁니다. 다이어트할 때 가장 멀리 해야 할 음식이 단 음식인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달콤한 딸기에 설탕 사진

 

2. 생리 현상

 여성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증가하면 체액이 순환하지 못하고 복부에 머물면서 배가 평소보다 더 나오게 됩니다. 또 호르몬 수치가 요동 치면서 실질적으로 식사량이 좀 더 늘어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다이어트 성공하기 어려운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겁니다. 따라서 충동적으로 식사를 하기보다는 미리 계획된 식단으로 영양가 있게 골고루 섭취하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3. 적은 활동량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책상과 침대에서 주로 있습니다. 학생이나 사무직은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있다가 밥먹고 잠잘 때 되면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을 보는 게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루종일 움직이지 않는다면 신진대사가 느려져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 기초 대사량보다 하루 섭취 칼로리가 많아지게 될 경우 남은 잉여 영양분이 모두 지방으로 가게 됩니다.

 

 하지만 하루아침에 직장이나 생활 패턴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적절한 운동과 다음에 나올 음식들로 식사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뱃살 빼는 데 도움 주는 음식 3가지

1. 체리

 체리는 열량이 낮고 지방과 나트륨이 거의 없습니다. 산후 다이어트나 골다공증이 걱정인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멜라토닌 성분이 있어 불면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여기서 핵심이 되는 부분은 체중 감소를 촉진시키는 항산화 기능입니다. 체리가 진한 붉은빛을 내는 것은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이는 세포 노화를 늦춰주고 노폐물의 증가를 억제해 피부건강과 노화 방지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체리 사진

 

2. 생선

 생선에는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 3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생성에 관여하는 성분 중 하나인데 밤이 되면 사람의 뇌에서는 멜라토닌이 분비됩니다. 

 

 멜라토닌은 수면과 기상 사이클을 조절해 불면증을 예방하는데 만약 오메가 3가 부족하게 될 경우 늦은 시간까지 잠을 이루지 못해 야식으로 이어 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생선은 오메가 3 외에도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의 필수인 근력운동에서 단백질은 근성장을 도와주는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3. 아몬드

 아몬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며 섬유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적당량을 간식으로 섭취하면 복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아몬드의 섭취량은 한 줌인 약 20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만약 아몬드를 그냥 먹는 게 불편하다면 아몬드유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유를 못 마시는 사람들에게 우유를 대체할 식품으로 아몬드 유를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몬드유는 아몬드가 주 재료인데 유당을 소화하기 어렵거나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마시면 도움이 되며, 열량 또한 한 컵(250mL) 당 39kcal에 불과한 저열량으로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줄자로 배 둘레를 재는 사진

 다이어트에는 항상 식이 요법과 운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잘못된 식이 요법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같은 경우가 그 예인데 체리 다이어트라면서 체리만 먹는다던가 식사를 하지 않고 아몬드만 먹는 행동은 오히려 폭식을 불러 다이어트를 망치게 됩니다. 어디까지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생각을 하시고 꼭 운동과 병행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